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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문가가 되어야 하는 이유!

지원 절차

  • 1
    STEP

    해주세요 앱에서
    전문가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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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TE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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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TEP

    전문가 자격
    테스트 응시

  •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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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원 완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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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진료

전문가 리뷰

  • 손하정 전문가 33세·모델

    현재 모델로 활동하지만 여유 시간이 있을 때 배우 지망생들을 위한 연기 수업도 병행하며 '해주세요'의 '찐' 전문가로서 배우 지망생들에게 도움을 드릴 수 있어 뿌듯해요.

  • 강지운 전문가 45세·대학교수

    잘못된 정보를 가지고 대학입시를 준비하는 주변 학생들에게 '해주세요' 전문가로서 20년간의 제 경험과 지식을 공유함으로써 이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어 기뻐요.

  • 연규진 전문가 41세·아나운서

    코로나 때문에 행사가 많이 축소되어 답답해하고 있던 찰나, '해주세요'를 통해 저를 필요로 하는 곳에 발 빠르게 찾아가 행복한 에너지를 공유해 드릴 수 있어 행복해요.

  • 진상균 전문가 45세·의사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인해 거리적, 시간적으로 여건이 되지 않아 비대면 진료가 필요한 환자에게 도움을 드릴 수 있어 의사로서 사명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 조혜인 전문가 39세·변호사

    지인 소개나 법무법인의 브랜드를 보고 저를 찾는 것이 아닌 '해주세요'를 통해 의뢰인과의 접점을 미치지 못하는 영역에서도 사건을 맡아 진행할 수 있어 보람됩니다.

자주 묻는 질문

  • Q 전문가는 누구나 지원할 수 있나요?

    A 만 19세 이상의 성인이며, 자신의 분야에 대한 전문성을 입증할 수 있는 자격증을 소지하거나, 경력 또는 이력이 있어야만 전문가 지원이 가능해요. 전문가로서 활동하기에 자격요건이 부족할 경우 불합격 처리되며, 결격 사유에 의한 불합격이 아니라면 보류 사유 확인 후 지원서를 수정하여 다시 지원할 수 있어요.

  • Q 전문가로서 수익을 벌면 현재 재직 중인 직장에서 겸업으로 불이익이 없나요?

    A 겸업에 대한 불이익은 현재 재직 중인 직장에 문의하는 것이 가장 정확해요. 직장 내 규정상 겸업 금지, 개인 소득신고(종합소득신고) 금지, 실업급여 지급 대상자는 불이익을 받을 수 있어요. 참고로 ‘해주세요’는 수익금에 대한 사업소득 원천징수를 신고해요.

  • Q 고객은 어떤 방법으로 전문가에게 서비스를 요청하나요?

    A 고객은 두 가지 방법으로 전문가에게 서비스를 요청할 수 있어요. (1) ‘동네 전문가’ 탭에서 희망하는 서비스 카테고리를 클릭한 후 해당 분야의 전문가를 지정하여 서비스를 요청하거나, (2) 하단에 위치한 <서비스 요청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주변 전문가들에게 서비스를 요청할 수 있어요.

  • Q 고객이 <서비스 요청하기>로 서비스를 요청하면 반경 몇 km 전문가들에게 알림이 가나요?

    A <지금 즉시> 서비스는 고객이 서비스 요청 시 입력한 주소 기준으로 반경 20km 내 전문가들에게 알림이 가며, 가장 빨리 수락한 전문가가 서비스를 수행해요. <일정 예약> 서비스는 반경 30km 내 전문가들에게 알림이 가며 5명까지 지원할 수 있으며, 고객이 선택한 한 명의 전문가가 서비스를 수행해요.

  • Q 매칭된 고객에게는 어떻게 연락할 수 있나요?

    A [이용내역 탭 > 심부름 요청서 > 고객 닉네임 우측 ‘통화’ 및 ‘채팅’ 버튼]을 클릭하여 연락할 수 있어요.
    *사용자 간의 원만한 거래를 위해 통화 및 채팅 내용은 실시간 모니터링 되어요.

  • Q 전문가가 이미 수락하거나 수행 중인 서비스를 전문가 본인이 취소할 수도 있나요?

    A 네, 이미 수락한 서비스를 전문가가 취소할 수는 있어요. 단, 만약 고객에게 통보 없이 서비스를 미수행하거나, 연락이 두절될 경우 전문가 활동은 정지되어요.

  • Q 고객이 서비스 결과물에 대해 만족하지 못한 경우 어떻게 하나요?

    A ‘해주세요’는 고객과 전문가 간의 매칭을 도와드리는 중개 플랫폼으로서, 기본적으로 당사자 간의 입장 또는 결정을 존중하고 있어요. 서로 합의된 내용에 기반하여 제공된 결과물에 대해서는 고객의 단순 변심으로 환불은 불가능해요. 단, 전문가가 기존에 합의된 내용을 이행하지 않았을 경우 전문가는 즉시 활동 정지 조치되어요.

  • Q 저작권, 소유권, 사용권은 전문가와 고객 중 누구에게 있나요?

    A ‘해주세요’는 전문가와 고객 간 매칭을 도와드리는 중개 플랫폼으로서, 기본적으로 당사자 간의 입장 또는 결정을 존중하고 있어요. 저작권, 소유권, 사용권에 대해서는 고객과 상의를 통해 결정해 주세요.

    분쟁 발생 시, 아래의 기관을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 대한상사중재원 (http://www.kcab.or.kr)
    - 한국공정거래조정원 (http://www.kofair.or.kr)
    - 한국인터넷진흥원 전자문서·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 (http://www.ecmc.or.kr)
    - 한국콘텐츠진흥원 콘텐츠분쟁조정위원회 (https://www.kcdrc.kr)
    - 한국저작권위원회 (https://www.copyright.or.kr)
    - 한국소비자원 (https://www.kca.go.kr/home/main.do)

  • Q 외부 요인으로 인해 서비스를 완료하지 못했어요. 서비스비는 못 받나요?

    A 전문가 개인의 이유가 아닌 서비스가 불가능한 상황적 여건에 의해 서비스를 완료하지 못한 경우, 고객이 서비스를 취소해야 하며 규정에 따라 취소 수수료는 전문가에게 적립되어요.

    - <일정 예약> 서비스 : 당일 일정인 서비스인 경우 고객이 전문가를 수락한 상태에서 서비스 시작 시간 한 시간 이내 취소 시 10,000원이 적립되며, 하루 뒤 예약 서비스인 경우 당일 취소 시 30,000원이 적립되어요. 전문가가 이미 수행 중인 상태에서 취소는 가능하지만, 서비스비는 전액 적립되어요.

  • Q 수익금 정산 시 수수료는 어떻게 되나요?

    A 수익금 수수료는 인출 신청금이 높을수록 다음과 같이 추가 인하 혜택을 드리고 있어요.
    300만 원 이상 - 9.9%
    200만 원 이상 - 10.4%
    100만 원 이상 - 10.9%
    30만 원 이상 - 11.4%
    30만 원 미만 - 11.9%
    *전문가분들에게 수수료 인하 혜택을 더 드리기 위해 ‘인출 신청금’은 물품비와 심부름비를 합산한 금액으로 계산되어요.

  • Q 수익금(서비스비)은 언제 적립되고, 언제 통장으로 입금되나요?

    A 수익금은 서비스 수행 완료 후 ‘완료’ 버튼 클릭 시 적립되어요. 수익금은 인출 신청 후 2일 뒤 오후 4시경 입금되어요. (*주말과 공휴일 제외) 목요일, 금요일, 토요일에 인출 신청된 수익금은 돌아오는 월요일에 입금되어요.

  • Q 본인 명의가 아닌 가족이나 타 명의 계좌를 등록하여 수익금을 받을 수 있나요?

    A 아니요. 근로기준법 제43조 ‘임금은 직접 근로자에게 그 전액을 지급하여야 한다.’에 의거하여 본인 명의가 아닌 가족 혹은 타 명의 계좌를 등록하셨다면 수익금 지급이 자동 보류되어요. 마이페이지 > 수익금에서 본인 명의 계좌로 정정 후 카카오톡 고객센터를 통해 말씀해 주셔야 정정된 본인 계좌로 수익금이 지급되어요.

  • Q 규정을 위반하여 전문가 활동이 정지된 경우 그동안 적립된 수익금을 받을 수 있나요?

    A 전문가 활동이 정지 되어도 수익금 인출 신청이 가능해요.

  • Q ‘해주세요’ 알림음을 끌 수 있나요?

    A [마이페이지 > 설정 > ‘해주세요’ 알림음]을 OFF 상태로 변경하면 핸드폰 기본 알림음으로 변경되어요.

  • Q 고객으로부터 부당한 일을 당하면 어떡하나요?

    A 만약 고객으로부터 부당한 일을 당했다면 [마이페이지 > 고객센터]를 통해 ‘해주세요’ 고객센터에 구체적인 경위를 알려주시면 신속하게 도움드려요.

  • Q 고객에게 받은 리뷰를 수정하거나 삭제할 수 있나요?

    A ‘해주세요’에 작성된 모든 리뷰는 작성자만 수정 또는 삭제할 수 있어요. 관련 법령(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 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 보호법)에 의거하여 아래 경우에 해당하는 리뷰는 ‘해주세요’ 자체적으로 블라인드 처리하고 있어요.

    - 욕설 또는 비속어가 포함된 리뷰
    - 상업적인 홍보의 목적으로 작성된 리뷰
    - 개인 정보를 포함한 리뷰
    - 음란성 게시글 또는 청소년에게 부적합한 리뷰
    - ‘해주세요’를 비방하거나 폄하의 목적으로 작성된 리뷰
    - 그 외 ‘해주세요’의 이용약관 또는 기타 관계 법령을 위반한 리뷰

  • Q 서비스를 해드렸던 고객에게 ‘해주세요’를 통하지 않고 따로 서비스를 제공해도 되나요?

    A ‘해주세요’를 통하지 않고 직거래로 서비스를 수행하고 서비스비를 지급받을 경우, 전문가 활동이 영구 정지되며 고객과 발생하는 모든 분쟁에 대해 ‘해주세요’는 책임지지 않아요.

  • Q 서비스 수행 중 고객 또는 전문가가 피해를 입게 되면 어떻게 하나요?

    A ‘해주세요’는 고객과 전문가 간의 매칭을 도와드리는 중개 플랫폼으로서, 피해에 대해서는 당사자 간의 합의 또는 개인적으로 피해 보상을 받아야 해요. 이외 거래 당사자 간 의견 조율이 되지 않는 경우, [마이페이지 > 고객센터]를 통해 고객센터에 문의하시면 원만한 문제 해결을 위해 도와드릴게요.

  • Q 어떤 경우에 전문가 활동이 정지되나요?

    A 전문가 활동이 정지되는 경우는 아래와 같아요.

    - 프로필에 허위 정보나 허위 이력 또는 경력을 기재한 경우
    - 프로필에 개인 정보(전화번호, 메신저 등)를 기재한 경우
    - 서비스 시작 후 수행하지 않거나 취소할 경우, 또는 고객에게 대신 취소를 요청할 경우
    - 채팅으로 고객에게 메신저 아이디 혹은 전화번호를 공유할 경우
    - 전화번호를 저장하여 개인 메신저 또는 문자로 연락을 주고받을 경우
    - <지금 즉시> 서비스를 시작하고 10분 내로 수행하지 않을 경우
    - 서비스비를 고객에게 추가로 요구하거나 ‘해주세요’를 통하지 않고 따로 지급받을 경우
    - 고객 또는 ‘해주세요’ 상담원에게 반말, 욕설 등 부적절한 언어를 사용할 경우
    - 그 외 ‘해주세요’의 규정을 위반하거나 법을 위반할 경우
    - 전문가 본인이 아닌 가족, 지인 및 타인이 대신 서비스를 수행할 경우
    *사용자 간의 원만한 거래를 위해 고객만족팀에서는 ‘해주세요’에서 서비스를 요청했던 고객들에게 전화를 하여 피드백을 받고 있으며, 나아가 통화 및 채팅 내용은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있어요.
    *단, 헬퍼와 전문가 활동 중에 전문가 활동이 정지되어도 헬퍼 활동은 가능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