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퍼 활동이 정지되는 경우는 아래와 같아요.
- 심부름 시작 후 수행하지 않거나 취소할 경우, 또는 고객에게 대신 취소를 요청할 경우
- 심부름 수락 후 지속적으로 취소가 발생하는 경우
- 채팅으로 고객에게 메신저 아이디 혹은 전화번호를 공유할 경우
- 전화번호를 저장하여 개인 메신저, 문자로 연락을 주고받을 경우
- <지금 즉시> 심부름을 시작(수락) 하고 10분 내로 수행하지 않을 경우 (*단, 배달·퀵 심부름은 5분 내로 수행해야 해요.)
- 심부름비를 고객에게 추가로 요구하거나 앱을 통하지 않고 따로 지급받을 경우
- 주류·담배 배달, 약 배달, 대리처방, 카풀, 애인대행, 미행, 돈 빌리기, 추천인을 금전으로 사고파는 행위 등 불건전하거나 불법적인 심부름을 수행할 경우 (*단, 주류는 조리된 음식과 함께 주류 금액이 50% 이하인 경우만 배달이 가능해요.)
- 유상운송 심부름을 요청하거나 수행하는 행위 (*유상운송이란? 영리를 목적으로 요금이나 대가를 받고 피보험 자동차를 반복적으로 사용하거나 빌려주는 행위 / 승객 또는 화물을 운송하는 경우이며, 현행법상 개인 자가용 차량을 이용한 유상운송은 불법행위로 형사처벌의 대상입니다.)
- 고객 또는 ‘해주세요’ 상담원에게 반말, 욕설 등 부적절한 언어를 사용할 경우
- 그 외 ‘해주세요’의 규정을 위반하거나 법을 위반할 경우
- 중복 계정으로 헬퍼 활동을 하거나, 헬퍼 본인이 아닌 가족, 지인 및 타인이 대신 심부름을 수행할 경우
- 고객이 제시한 심부름비와 수수료를 언급하며 비꼬거나 폄하하는 경우 또는 타 서비스를 홍보할 경우
*사용자 간의 원만한 거래를 위해 고객만족팀에서는 ‘해주세요’에서 심부름을 요청했던 모든 고객에 전화를 하여 피드백을 받고 있으며, 나아가 통화 및 채팅 내용은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있어요.
* 단, 헬퍼와 전문가 활동 중에 헬퍼 활동이 정지 되어도 전문가 활동은 가능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