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헬퍼가 되어야 하는 이유!

지원 절차

  • 1
    STEP

    해주세요 앱에서
    헬퍼 지원

  • 2
    STEP

    개인 정보
    입력

  • 3
    STEP

    헬퍼 자격
    테스트 응시

  • 4
    STEP

    프로필 작성 후
    지원 완료!

  • 배달
    장보기

  • 청소
    집안일

  • 설치
    조립
    운반

  • 동행
    돌봄

  • 벌레
    쥐 잡기

  • 역할
    대행

  • 운전
    카풀

  • 과외
    알바

  • 기타
    원격

  • 해주세요

헬퍼 리뷰

  • 변승훈 헬퍼 25세·남

    급하게 벌레를 잡아달라는 글이 올라와서 가봤는데 벌레 크기가 저도 놀랄 만큼 크더라고요. 방에 벌레가 날아다녀서 굉장히 무서워하고 계시길래 제가 날아다니는 걸 잡고 인사드리니 감사하다고 팁까지 주셨어요!

  • 류정원 헬퍼 32세·여

    최근에 여유 시간이 생겨 해주세요 앱을 통해 저희 동네 아주머니가 아이들을 돌봐달라고 요청하셔서 방문했는데 아이들이 온순하고 저를 잘 따라줘서 다음에 매칭이 돼도 재밌게 잘 놀아줄 거 같아요.

  • 민광준 헬퍼 58세·남

    크고 무거운 짐을 옮겨야 하는 아주머니가 심부름을 요청해 주셨는데 다행히 제 차가 크고 동네 주민이라 잘 됐다 싶어 짐도 실어드리고 아주머니도 목적지까지 모셔드린 적이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 Q 헬퍼는 누구나 지원할 수 있나요?

    A 만 19세 이상의 성인은 누구나 지원이 가능해요. 단, 헬퍼로 활동하기에 결격 사유가 있을 시 자동 불합격 처리되며, 결격 사유에 의한 불합격이 아니라면 보류 사유 확인 후 지원 내용을 수정하여 다시 지원할 수 있어요.

  • Q 헬퍼로 수익을 벌면 현재 재직 중인 직장에서 겸업으로 불이익이 없나요?

    A 겸업에 대한 불이익은 현재 재직 중인 직장에 문의하는 것이 가장 정확해요. 직장 내 규정상 겸업 금지, 개인 소득신고(종합소득신고) 금지, 실업급여 지급 대상자는 불이익을 받을 수 있어요. 참고로 ‘해주세요’는 헬퍼의 수익금에 대한 사업소득 원천징수를 신고해요.

  • Q 고객은 어떤 방법으로 헬퍼에게 심부름을 요청하나요?

    A 고객은 심부름 요청 시 심부름비를 선결제한 후 두 가지 방법으로 헬퍼에게 심부름을 요청할 수 있어요. (1) ‘동네 헬퍼’ 탭 화면 지도상에 보이는 헬퍼를 지정하여 심부름을 요청하거나, (2) <심부름 요청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주변 헬퍼들에게 심부름을 요청할 수 있어요.

  • Q 심부름 요청을 많이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A 고객으로부터 지정을 받아 심부름 요청을 많이 받는 헬퍼들의 특징은 다음과 같아요.

    - 마이페이지에 본인의 실물 사진을 업로드하여 자신의 신원을 투명하게 밝힘
    - ‘자기소개’에 자신의 특기, 취미 등 자신에 대해 솔직하고 구체적으로 서술함
    - 고객으로부터 받은 긍정적인 수행 리뷰가 많음

  • Q 검색 화면을 보면 심부름이 많이 보이는데 왜 제겐 알림이 울린 것 같지 않나요?

    A ‘동네 헬퍼’ 탭 상단 ‘헬퍼 활동’이 ON 모드로 되어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마이페이지 > 닉네임 > 심부름 가능 항목]에 체크된 항목의 심부름만 알림이 오니, 더 많은 심부름 알림을 받고 싶다면 ‘심부름 가능 항목’에 더욱 다양한 항목을 체크해 주세요. 헬퍼 지정 심부름인 경우 지정된 헬퍼에게만 알림이 울리며, 주소가 입력되지 않은 ‘비대면’ 심부름의 경우 심부름 목록에만 노출되며 알림은 오지 않아요. 참고로 [마이페이지 > 심부름 알림 반경 설정]에서 심부름 알림 반경을 최대 20km까지 설정할 수 있어요. 알림 반경을 설정하지 않으면 ‘즉시’ 심부름은 주소지에서 10km까지, ‘예약’ 심부름은 주소지에서 20km까지 알림이 울려요.

  • Q 고객이 <심부름 요청하기>로 심부름을 요청하면 반경 몇 km 헬퍼들에게 알림이 가나요?

    A <지금 즉시> 심부름은 고객이 심부름 요청 시 입력한 주소 기준으로 반경 20km 내 헬퍼들에게 알림이 가며, 가장 빨리 수락한 헬퍼가 심부름을 수행해요. <일정 예약> 심부름은 반경 30km 내 헬퍼들에게 알림이 가며 5명까지 지원할 수 있으며, 고객이 선택한 한 명의 헬퍼가 심부름을 수행해요. 단, 주소가 입력되지 않은 ‘비대면’ 심부름은 거리와 상관없이 앱 상에서 모든 헬퍼에게 노출되지만 알림은 가지 않아요.

  • Q 대리처방으로 의심되는 심부름 요청이 있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해주세요’는 대리처방 심부름을 금지하고 있어요. 대리처방으로 의심되는 심부름 요청이 있다면 심부름 요청서 우측 상단 ‘신고하기’ 아이콘을 클릭하여 신고해 주세요.

  • Q 매칭된 고객에게는 어떻게 연락할 수 있나요?

    A [이용내역 탭 > 심부름 요청서 > 고객 닉네임 우측 ‘통화’ 및 ‘채팅’ 버튼]을 클릭하여 연락할 수 있어요.
    *사용자 간의 원만한 거래를 위해 통화 및 채팅 내용은 실시간 모니터링 되어요.

  • Q 헬퍼가 이미 수락하거나 수행 중인 심부름을 헬퍼 본인이 취소할 수도 있나요?

    네, 이미 수락한 심부름을 헬퍼가 취소할 수도 있어요. 단, 취소 시 7일간 헬퍼 활동이 정지되며 수행 별점 1점이 부여되어요. 만약 고객에게 통보 없이 심부름을 미수행하거나, 연락이 두절될 경우 헬퍼 활동은 영구 정지되어요.

  • Q 이미 시작한 심부름을 고객이 취소하거나, 심부름 픽업지에 도착했는데 업체 측 사정으로 완료하지 못했어요. 심부름비는 못 받나요?

    헬퍼 개인의 사유가 아닌 불가피한 사정으로 심부름을 완료하지 못한 경우, 고객이 심부름을 취소해야 하며 심부름 취소 수수료 규정에 따라 취소 수수료는 헬퍼에게 100% 적립되어요. 취소 수수료 적립금은 다음과 같아요.

    - <지금 즉시> 심부름 : 심부름이 시작되고 10분 초과 ~ 20분 이내 취소 시 3,000원이 적립되며, 20분 후 취소 시에는 5,000원이 적립되어요.
    (단, ‘배달·퀵’ 심부름은 시작되고 5분~10분 사이에 취소 시 1,500원이 적립되어요.)
    - <일정 예약> 심부름 : 당일 일정인 심부름인 경우 고객이 헬퍼를 수락한 상태에서 심부름 시작 시간 한 시간 이내 취소 시 5,000원이 적립되며, 하루 뒤 예약 심부름인 경우 당일 취소 시 10,000원이 적립되어요. 헬퍼가 이미 수행 중인 상태에서 취소는 가능하지만 심부름비는 전액 적립되어요.

  • Q 심부름 도착지에 왔는데 고객과 연락이 되지 않아요. 어떡해야 하나요?

    심부름 도착지에 도착하였으나 고객이 채팅 및 전화 모두 응답을 안 한다면 최소 20분은 기다려 주셔야 해요. 20분이 지나도 고객과 연락이 안된다면, 물품을 안전한 곳에 놓은 후 사진을 찍어 고객에게 채팅으로 전송한 후 심부름을 완료해 주세요. 물품 배달 심부름이 아닌 경우에는 심부름 수행을 하기 위해서 목적지/경유지에 방문했다는 사진을 찍어 고객에게 전송 후 고객센터로 연락해 주세요.

  • Q 심부름 수행 도중, 또는 완료 이후 고객과 분쟁이 발생하면 어떡하나요?

    ‘해주세요’는 개인 간의 매칭을 돕는 중개 플랫폼으로서, 심부름 진행 중 발생한 피해 또는 분쟁에 대해서는 당사자 간에 합의를 해야 해요. 만약 의견 조율이 되지 않는다면, [마이페이지 > 고객센터]를 통해 고객센터로 연락해 주세요.

  • Q 수익금(심부름비)은 언제 적립되고, 언제 통장으로 입금되나요?

    수익금은 심부름 수행 완료 후 ‘완료’ 버튼 클릭 시 적립되어요. 수익금은 인출 신청 후 2일 뒤 오후 4시경 입금되어요. (*주말과 공휴일 제외) 목요일, 금요일, 토요일에 인출 신청된 수익금은 돌아오는 월요일에 입금되어요.

  • Q 본인 명의가 아닌 가족이나 타 명의 계좌를 등록하여 수익금을 받을 수 있나요?

    아니요. 근로기준법 제43조 ‘임금은 직접 근로자에게 그 전액을 지급하여야 한다.’에 의거하여 본인 명의가 아닌 가족 혹은 타 명의 계좌를 등록하셨다면 수익금 지급이 자동 보류되어요. [마이페이지 > 수익금 메뉴]에서 본인 명의 계좌로 정정 후 카카오톡 고객센터를 통해 말씀해 주셔야 정정된 본인 계좌로 수익금이 지급되어요.

  • Q 규정을 위반하여 헬퍼 활동이 정지된 경우 그동안 적립된 심부름비를 받을 수 있나요?

    네, 헬퍼 활동이 정지되어도 수익금 인출 신청은 가능해요.

  • Q 수익금 정산 시 수수료는 어떻게 되나요?

    수익금 수수료는 인출 신청금이 높을수록 다음과 같이 추가 인하 혜택을 드리고 있어요.
    300만 원 이상 - 9.9%
    200만 원 이상 - 10.4%
    100만 원 이상 - 10.9%
    30만 원 이상 - 11.4%
    30만 원 미만 - 11.9%
    *헬퍼분들에게 수수료 인하 혜택을 더 드리기 위해 ‘인출 신청금‘은 물품비와 심부름비를 합산한 금액으로 계산되어요.

  • Q 심부름비에 포함된 물품/음식값에 대해서도 수수료가 차감되나요?

    수익금 인출 시 물품·음식값에 대한 수수료는 차감되지 않아요. 심부름 중 [이용내역 > 심부름 상세정보]에서 또는 심부름 완료 시 영수증 사진 업로드와 물품 금액을 입력해 주세요. 수익금 인출 시 물품비도 소득세(3.3%)가 공제되며 5월 종합 소득세 신고 시 영수증을 제출하면 환급받으실 수 있어요. 물품비에서 소득세(3.3%)를 공제하는 이유는 법인에서 개인 명의 통장으로 이체 시 반드시 사업 소득세를 공제해야 하기 때문이에요. 만약 심부름비에 물품비가 포함된 심부름에 대해 알림을 받고 싶지 않으면, [마이페이지 > 설정 > 물품비 포함 심부름 알림 받기] 버튼을 꺼주세요.

  • Q 심부름비에 물품/음식값이 포함된 심부름인지 어떻게 확인하나요?

    심부름 수락 전, 물품/음식 구매가 필요한 심부름일 경우 구매 비용 지급 방식을 꼭 확인해 주세요. 구매 전, 후 헬퍼에게 계좌이체 시에는 고객에게 금액을 미리 고지하거나 영수증을 전달하여 구매 비용을 지급받으면 돼요. 심부름비에 물품/음식값 포함 시에는 심부름 완료 후 [이용내역 > 해당 요청서]에 영수증 첨부 후 물품/음식값에 동일한 금액을 올려주세요.

  • Q 심부름비에 물품/음식값이 포함되어 있는데, 영수증이 없으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물품 구매 영수증이 없는 경우 카드 승인 내역 혹은 카드 전표를 대신 첨부하거나 현금 결제의 경우 현금영수증 혹은 계좌 이체 내역으로 대체할 수 있어요. 만약, 영수증을 첨부하지 못하여 영수증이 반려 처리되면 ‘해주세요’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세요.

  • Q 물품비가 심부름비와 별도인 심부름인데 고객이 물품을 받은 후 물품값을 입금하지 않으면 어떻게 하나요?

    심부름 완료 후 12시간이 지나도록 지급받지 못했다면 [마이페이지 > 고객센터]를 통해 ‘해주세요’ 고객센터로 연락해 주세요.

  • Q 해주세요 알림음을 끌 수 있나요?

    [마이페이지 > 설정 > ‘해주세요’ 알림음]을 OFF 상태로 변경하면 핸드폰 기본 알림음으로 변경되어요.

  • Q 고객이 남긴 리뷰를 수정하거나 삭제할 수 있나요?

    해주세요에 작성된 모든 리뷰는 작성자가 직접 수정 및 삭제해야 해요. 전자상거래 보호법에 의거해 리뷰의 작성 및 수정 권한은 작성자에게 있어요. 따라서, 해주세요가 직접 리뷰를 삭제하거나, 고객에게 수정을 요구하기는 어려워요. 또한 관련 법령(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 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 보호법)에 의거하여 모니터링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아래와 같은 경우의 리뷰는 블라인드 처리하고 있어요.

    - 욕설 또는 비속어가 포함된 리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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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해주세요를 비방하거나 폄하의 목적으로 작성된 리뷰
    - 그 외 해주세요의 이용약관 또는 기타 관계 법령을 위반한 리뷰

  • Q 담배 또는 주류 배달 심부름 요청도 가능한가요?

    ‘해주세요’는 담배 배달 심부름을 금지하고 있어요. 주류의 경우 조리된 음식과 함께 주류 금액이 50% 이하인 경우만 배달이 가능해요.

  • Q 심부름을 해드렸던 고객에게 해주세요를 통하지 않고 따로 심부름을 받아도 되나요?

    해주세요를 통하지 않고 직거래로 심부름 진행 및 심부름비를 지급받을 경우, 이를 위해 개인 연락처 및 SNS 아이디를 공유할 경우, 헬퍼 활동이 영구 정지되며, 고객과 발생하는 모든 분쟁에 대해 회사가 중재 및 책임지지 않아요.

  • Q 어떤 경우에 헬퍼 활동이 정지되나요?

    헬퍼 활동이 정지되는 경우는 아래와 같아요.

    - 심부름 시작 후 수행하지 않거나 취소할 경우, 또는 고객에게 대신 취소를 요청할 경우
    - 심부름 수락 후 지속적으로 취소가 발생하는 경우
    - 채팅으로 고객에게 메신저 아이디 혹은 전화번호를 공유할 경우
    - 전화번호를 저장하여 개인 메신저, 문자로 연락을 주고받을 경우
    - <지금 즉시> 심부름을 시작(수락) 하고 10분 내로 수행하지 않을 경우 (*단, 배달·퀵 심부름은 5분 내로 수행해야 해요.)
    - 심부름비를 고객에게 추가로 요구하거나 앱을 통하지 않고 따로 지급받을 경우
    - 주류·담배 배달, 약 배달, 대리처방, 카풀, 유상운송, 애인대행, 미행, 돈 빌리기, 추천인을 금전으로 사고파는 행위 등 불건전하거나 불법적인 심부름을 수행할 경우 (*단, 주류는 조리된 음식과 함께 주류 금액이 50% 이하인 경우만 배달이 가능해요.)
    - 고객 또는 ‘해주세요’ 상담원에게 반말, 욕설 등 부적절한 언어를 사용할 경우
    - 그 외 ‘해주세요’의 규정을 위반하거나 법을 위반할 경우
    - 중복 계정으로 헬퍼 활동을 하거나, 헬퍼 본인이 아닌 가족, 지인 및 타인이 대신 심부름을 수행할 경우
    - 고객이 제시한 심부름비와 수수료를 언급하며 비꼬거나 폄하하는 경우 또는 타 서비스를 홍보할 경우
    *사용자 간의 원만한 거래를 위해 고객만족팀에서는 ‘해주세요’에서 심부름을 요청했던 모든 고객에 전화를 하여 피드백을 받고 있으며, 나아가 통화 및 채팅 내용은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있어요. * 단, 헬퍼와 전문가 활동 중에 헬퍼 활동이 정지 되어도 전문가 활동은 가능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