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수] 개인 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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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자 식별 및 서비스 제공 고객 ID, 출생연도, 휴대전화 번호,
성별, 위치정보,
프로필 사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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앱 내 전화 기능을 사용한 통화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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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자가 사전에 동의한 경우(이용자가 사전에 동의한 경우란, 서비스 이용 등을 위하여 이용자가 자발적으로 자신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것에 동의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이러한 경우에도, 회사는 이용자에게 (1)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2)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제3자) (3) 그의 이용목적 (4)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을 사전에 고지하고 이에 대해 명시적·개별적으로 동의를 얻습니다. 이와 같은 모든 과정에 있어서 회사는 이용자의 의사에 반하여 추가적인 정보를 수집하거나, 동의의 범위를 벗어난 정보를 제3자와 공유하지 않습니다.

개인정보 활용처

회사는 아래와 같은 활용 목적을 가지고 이용자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서비스의 기본 기능이나 특화된 기능을 제공
  • 개별적 공지 필요시
  •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문의나 분쟁의 해결
  • 유료서비스 이용 시 컨텐츠 등의 전송이나 배송∙요금 정산
  • 서비스 이용
  • 맞춤형 서비스 제공
  •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 각종 이벤트나 광고성 정보의 제공
  • 법령 등에 규정된 의무의 이행
  •  법령이나 이용약관에 반하여 다수에게 피해를 줄 수 있는 잘못된 이용행위의 방지
  •  나이스 본인 인증 서비스

수집하는 개인정보

  • 휴대폰 번호
  • 거래 계좌번호
  • 앱 내 채팅 기능을 사용한 채팅 내용
  • 이용자 이름(닉네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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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성별, 연령
  • 사진(메타정보 포함)
  • 위치정보(선택적)
  • 단말기 정보(OS, 화면사이즈, 디바이스 아이디), IP주소, 쿠키 정보
  •  이름, 휴대폰 번호, 주소, 결제, 취소, 환불과 같은 배송정보
  •  신용카드 정보, 통신사 정보, 상품권 번호 등 결제에 필요한 정보(유료 서비스 이용시)
  •  주민등록번호
  •  앱 대화 기능을 이용한 대화 내용, 앱 통화 기능을 이용한 통화 내용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방법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을 통해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회원가입 및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이용자가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를 하고 직접 정보를 입력하는 경우
  • 거래 과정에서 이용자가 채팅방에 입력하는 휴대번호, 계좌번호
  • 제휴 서비스 또는 단체 등으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경우
  • 고객센터를 통한 상담 과정에서 웹페이지, 메일, 팩스, 전화 등 온·오프라인에서 진행되는 이벤트/행사 등 참여
  • 주민등록번호 수집은 소득세법(원천징수영수증 발급)을 위해 수집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이용자로부터 수집하는 개인정보

PC웹, 모바일 웹/앱 이용 과정에서 단말기정보(OS, 화면사이즈, 디바이스 아이디), IP주소, 쿠키, 방문일시의 정보가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및 처리위탁

회사는 서비스의 향상을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아래의 외부업체에 위탁하여 처리할 수 있습니다.

위탁받는자 (수탁자) 위탁업무 보유 및 이용기간
나이스페이먼츠㈜ 전자 결제 서비스 전자금융거래법상 보존기간 (건당 1만원 초과 거래 - 5년 건당 1만원 이하 거래 – 1년)
NICE평가(주) 나이스 본인 인증 서비스 인증 완료 후 즉시 폐기

개인정보의 국외 이전에 관한 사항

회사는 데이터 분석과 데이터 분산 저장을 위해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해외 서비스에 위탁하고 있어요.

  • 회사명: Amazon Web Services, Inc
  • 목적: Services를 이용한 데이터 저장
  • 연락처: 82)02-1544-8667
  • 개인정보 이전 국가: 미국 (Amazon Oregon Region)
  • 이전되는 항목: 수집하는 모든 개인정보
  • 이전 일시 및 방법: 데이터 수집 후 수분 이내 Amazon 클라우드 컴퓨팅 환경에 개인정보 보관
  • 보유 및 이용기간: 회원탈퇴 또는 위탁계약 종료 시

개인정보 보유기간, 파기방법 및 이용기간

이용자 개인정보는 이용자로부터 동의를 받은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때에는 회사 내부 방침 또는 관계 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보관한 다음 파기합니다.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하고,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회사가 내부 방침 또는 법령에 따라 보관하는 개인정보 및 해당 법령은 아래 표와 같습니다. 또한 아래 기준과 별개로 회사는 1년간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회원의 개인정보를 별도로 분리 보관 또는 삭제하고 있으며, 분리 보관된 개인정보는 4년간 보관 후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이용목적이 달성된 때'란 철회요청, 서비스계약 만료, 탈퇴 시를 의미합니다.

  • 회사 내부 방침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 A. 보존 항목: 부정 이용 기록
    • B. 보존 이유: 부정 이용 방지
    • C. 보존 기간: 10년
    • D. 보존 항목: 채팅 내용
      (*서비스 게시물은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등록 시점으로부터 14일 뒤 자동 삭제됩니다.)
    • E. 보존 이유: 서비스 관련 분쟁 해결
    • F. 보존 기간: 5년
  •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 A. 보존 항목: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 근거 법령: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 보존 기간: 5년
    • B. 보존 항목: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 근거 법령: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 보존 기간: 5년
    • C. 보존 항목: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 근거 법령: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 보존 기간: 3년
    • D. 보존 항목: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 근거 법령: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 보존 기간: 6개월
    • E. 보존 항목: 세법이 규정하는 모든 거래에 관한 장부 및 증빙서류
      • - 근거 법령: 국세기본법
      • - 보존 기간: 5년
    • F. 보존 항목: 전자금융 거래에 관한 기록
      • - 근거 법령: 전자금융거래법
      • - 보존 기간: 5년
    • G. 보존 항목: 서비스 방문기록
      • - 근거 법령: 통신비밀보호법
      • - 보존 기간: 3개월

인터넷 접속정보파일 등 개인정보를 자동으로 수집하는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쿠키란?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이용자 컴퓨터에 저장됩니다.

사용목적?

개인화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이용자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를 사용합니다. 이용자가 웹사이트에 방문할 경우 웹 사이트 서버는 이용자의 디바이스에 저장되어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어 이용자의 환경설정을 유지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됩니다. 쿠키는 이용자가 웹 사이트를 방문할 때, 웹 사이트 사용을 설정한대로 접속하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또한, 이용자의 웹사이트 방문 기록, 이용 형태를 통해서 최적화된 광고 등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활용됩니다.

쿠키 수집 거부

쿠키에는 이름, 전화번호 등 개인을 식별하는 정보를 저장하지 않으며,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웹 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쿠키 설치를 거부할 경우 웹 사용이 불편해지며, 로그인이 필요한 일부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설정 방법의 예

  • A. Internet Explorer의 경우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메뉴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 설정
  • B. Chrome의 경우 웹 브라우저 우측의 설정 메뉴 > 화면 하단의 고급 설정 표시 > 개인정보의 콘텐츠 설정 버튼 > 쿠키

이용자 권리 보호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용자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수집·이용에 대한 동의 철회 또는 가입 해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보다 구체적으로는 서비스 내 설정 기능을 통한 변경, 가입 해지(동의 철회)를 위해서는 서비스 내 "계정탈퇴"를 클릭하면 되며, 운영자에게 이메일이나 별도 게시판으로 문의할 경우도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개인정보 문의처

사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문의, 불만, 조언이나 기타 사항은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회사는 사용자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신속하고 충분한 답변을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 A. 이름: 조현영
  • B. 직위: 대표
  • C. 연락처: 02-6672-2365

고지의 의무

회사는 법률이나 서비스의 변경사항을 반영하기 위한 목적 등으로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이 변경되는 경우 회사는 변경 사항을 게시하며, 변경된 개인정보처리방침은 게시한 날로부터 7일 후부터 효력이 발생합니다.

공고일자: 2023년 2월 1일
시행일자: 2023년 2월 9일

1. 계정 관련

(주)해주세요컴퍼니(이하 “회사”)은 모바일 서비스 특성상 별다른 비밀번호 없이 휴대전화 번호만으로 계정을 생성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실제 휴대전화의 소유주임을 확인하기 위해서 가입 당시 인증 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또한, 다른 모바일 기기에서 서비스 사용을 연속하기 위해서는 기존에 가입하고 인증했던 휴대전화 번호로 재인증을 해야 합니다. 아래의 경우에는 계정 생성을 승인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다른 사람의 명의나 휴대전화 번호 등 개인 정보를 이용하여 계정을 생성하려 한 경우
  • 동일인이 다수의 계정을 생성하려 한 경우
  • 계정 생성 시 필요한 정보를 입력하지 않거나 허위 정보를 입력한 경우
  • 회사가 과거에 운영원칙 또는 법률 위반 등의 정당한 사유로 해당 계정을 삭제 또는 징계한 경우
  • 인터넷 사이트에서 거래 사기 이력이 있거나, 범죄에 직 간접적으로 이용되어 통신사, 금융기관, 수사기관 등에서 사실조회 이력이 있는 휴대전화 번호로 확인된 경우

계정은 본인만 이용할 수 있고, 다른 사람에게 이용을 허락하거나 양도할 수 없습니다. 휴대폰 번호가 바뀐 경우에는 서비스 내 설정 메뉴나 고객센터 문의를 통해 새 휴대폰 번호로 인증절차를 걸쳐 수정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는 자신의 계정이 제3자에 의하여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즉시 회사에 알려야 합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 및 기타 서비스 부정이용행위 방지를 위하여 이용자에게 필요한 조치를 요구할 수 있으며, 이용자는 회사의 요구가 있는 즉시 해당 요청에 성실히 응해야 합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본 조에 따른 의무불이행으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2. 주의사항 및 불법행위 안내

회사는 이용자가 아래와 같이 잘못된 방법이나 행위로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사용에 대한 제재(이용정지, 강제 탈퇴 등)를 가할 수 있으며, 불법 서비스은 등록 즉시 자동 취소되며 서비스비는 내부 조사 후 순차적으로 환불 접수됩니다.

  • 부정한 방법으로 서비스의 제공을 방해하거나 회사가 안내하는 방법 이외의 다른 방법을 사용하여 회사 서비스에 접근하는 행위
  • 다른 이용자의 정보를 무단으로 수집, 이용하거나 다른 사람들에게 제공하는 행위
  • 서비스를 영리나 홍보 목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 음란 정보나 저작권 침해 정보 등 공서양속 및 법령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등을 발송하거나 게시하는 행위
  • 주류·담배 배달을 요청하거나 수행하는 행위 (*단, 주류 배달의 경우 조리된 음식과 함께 주류 금액이 50% 이하인 경우는 가능)
  • 회사의 동의 없이 회사 서비스 또는 이에 포함된 소프트웨어의 일부를 복사, 수정, 배포, 판매, 양도, 대여, 담보제공하거나 타인에게 그 이용을 허락하는 행위
  • 소프트웨어를 역설계하거나 소스 코드의 추출을 시도하는 등 회사 서비스를 복제, 분해 또는 모방하거나 기타 변형하는 행위
  • 관련 법령, 회사의 모든 약관 또는 정책을 준수하지 않는 행위
  • 게시물 또는 채팅에 휴대폰 번호, SNS ID, 메신저 ID 등 개인정보를 기재하여, 어플을 통하지 않고 서비스비를 제공하려 하거나 또는 지급받고자 하는 행위
  • 약 배달 또는 처방전이 필요한 약품을 대리로 요청하거나 처방받는 행위
  • 카풀 등 여객자동차 운수사업법을 위반한 서비스을 요청하거나 수행하는 행위
  • 자가용 화물차의 유상운송법을 위반한 서비스을 요청하거나 수행하는 행위
    (*유상운송이란? 영리를 목적으로 요금이나 대가를 받고 피보험 자동차를 반복적으로 사용하거나 빌려주는 행위 / 승객 또는 화물을 운송하는 경우이며, 현행법상 개인 자가용 차량을 이용한 유상운송은 불법행위로 형사처벌의 대상입니다.)

3. 개인정보 보호 관련

개인정보는 회사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을 위하여 이용자가 동의한 목적과 범위 내에서만 이용됩니다. 개인정보 보호 관련 기타 상세한 사항은 회사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4. 게시물의 저작권 보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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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위 2항 이외의 방법으로 이용자의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화, 팩스, 전자우편 등을 통해 사전에 이용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5. 게시물의 관리

  • 이용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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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만일 회사가 적절한 주의 및 조치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이용자의 게시물이 저작권 침해 등의 이유로 회사가 제3자로부터 민, 형사 법적 책임을 지는 경우, 해당 이용자는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 이용자의 게시물은 완료 또는 취소가 되면 14일 뒤 모두 삭제 처리되어 복구가 불가능합니다.

6. 사용권리

회사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 내에서 양도불가능하고 무상의 라이선스를 이용자분들에게 제공합니다. 다만, 회사 상표 및 로고를 사용할 권리를 이용자분들에게 부여하는 것은 아닙니다.

7. 서비스 고지 및 홍보내용 표시

회사 서비스 이용자분의 편의를 위해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각종 고지 및 기타 회사 서비스 홍보를 포함한 다양한 정보를 회사 서비스에 표시하거나 이용자의 휴대폰 문자로 발송할 수 있습니다.

8. 위치기반서비스 관련

회사는 이용자의 실생활에 더욱 보탬이 되는 유용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회사 서비스에 위치기반서비스를 포함합니다. 위치기반서비스 관련 기타 상세한 사항은 회사 위치기반서비스 이용약관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9. 서비스 중단

회사 서비스는 장비의 유지?보수를 위한 정기 또는 임시 점검 또는 다른 상당한 이유로 회사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 중단될 수 있으며, 이때에는 미리 서비스 제공화면에 공지하겠습니다. 만약, 회사로서도 예측할 수 없는 이유로 회사 서비스가 중단된 때에는 회사가 상황을 파악하는 즉시 통지하겠습니다.

10. 취소 및 환불 정책

  • “고객”이란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을 등록한 자로서, 회사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의미하고, 서비스 요청서를 요청하는 이용자를 말합니다.
  • “파트너”란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파트너”로 합격한 자로서, 회사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의미하고, “고객”이 서비스 요청 시 수락 또는 지원하여 서비스을 수행하는 이용자를 말합니다.
  • 파트너 개인의 사유가 아닌 불가피한 사정으로 서비스을 완료하지 못한 경우, 고객이 서비스을 취소해야 하며, 고객이 서비스 취소 시 과금 여부, 환불 및 취소 수수료는 다음과 같습니다.
    “서비스 금지 항목에 해당하는 서비스”이란 애인 대행, 친구 대행, 이성 만남, 미행, 돈 빌리기, 추천인을 금전으로 사고파는 행위, 그 외 법을 위반하는 모든 서비스을 말합니다.
    • A. 서비스 금지 항목에 해당하는 서비스의 취소: 전액 환불 불가
    • B. 즉시 서비스의 경우
      • - 파트너 매칭 전 취소: 과금 안 됨
      • - 파트너 매칭 후 5분 이내 취소 : 전액 환불
      • - 파트너 매칭 후 5분 초과 ~ 10분 이내 취소: 1500원 과금 후 서비스비 전액 환불
        (*단 해당 부분은 배달/퀵 카테고리 서비스에만 적용됩니다.)
      • - 파트너 매칭 후 10분 초과 ~ 20분 이내 취소: 3,000원 과금 후 서비스비 전액 환불
      • - 파트너 매칭 후 20분 초과 취소: 5,000원 과금 후 서비스 비 전액 환불
    • C. 당일 예약 서비스의 경우
      • - 파트너 매칭 전 취소: 과금 안 됨
      • - 파트너 매칭 후 서비스 시간 1시간 이내 취소: 5,000원 과금 후 서비스 비 전액 환불
    • D. 하루 뒤 예약 서비스의 경우
      • - 파트너 매칭 전 취소: 과금 안 됨
      • - 파트너 매칭 이후 ~ 서비스 하루 이전 취소: 전액 환불
      • - 파트너 매칭 후 서비스 당일 취소: 10,000원 과금 후 서비스 비 전액 환불
      • - 파트너가 서비스을 수행 중인 상태: 서비스비 전액 과금
  • 파트너가 서비스 수행 중 취소 시 환불 및 업무 제한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 A. 서비스 수행 중 파트너가 서비스 취소 시
      • - 고객: 전액 환불
      • - 파트너: 7일 이용 정지 및 수행 별점 1점 부여

11. 이용계약 해지(서비스 탈퇴)

이용자가 회사 서비스의 이용을 더 이상 원치 않는 때에는 언제든지 회사 서비스 내 제공되는 메뉴를 이용하여 회사 서비스 이용계약의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신속히 처리하겠습니다. 다만, 거래사기 등의 부정이용 방지를 위해 거래를 진행중이거나 거래 관련 분쟁이 발생한 이용자는 이용계약 해지 및 서비스 탈퇴가 특정 기간 동안 제한될 수 있습니다. 이용계약이 해지되면 법령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이용자 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이용자 정보나 이용자가 작성한 게시물 등 모든 데이터는 삭제됩니다. 다만, 이용자가 작성한 게시물이 제3자에 의하여 스크랩 또는 다른 공유 기능으로 게시되거나, 이용자가 제3자의 게시물에 댓글, 채팅 등 게시물을 추가하는 등의 경우에는 다른 이용자의 정상적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 내에서 회사 서비스 내에 삭제되지 않고 남아 있게 됩니다.

12. 책임제한

회사는 회사 서비스와 관련하여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어떠한 구체적인 사항에 대한 약정이나 보증을 하지 않습니다.

이용자들은 법규 및 공서양속을 준수하는 범위내에서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가 법규, 공서양속 및 본 약관을 준수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분쟁 및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거나, 제공이 지연된 경우에는 이와 관련된 책임에서 면책됩니다.

13. 손해배상

회사의 과실로 인하여 이용자가 손해를 입게 될 경우 회사는 법령에 따라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는 회사 서비스에 접속 또는 이용과정에서 발생하는 이용자 또는 제3자의 개인적인 손해, 제3자가 불법적으로 회사의 서버에 접속하거나 서버를 이용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 제3자가 회사 서버에 대한 전송 또는 회사 서버로부터의 전송을 방해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 제3자가 악성 프로그램을 전송 또는 유포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 전송된 데이터의 생략, 누락, 파괴 등으로 발생한 손해, 명예훼손 등 제3자가 회사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이용자에게 발생시킨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14. 약관의 효력

본 약관은 이용자의 계정 생성 및 회사 제공 서비스 이용에 관련하여 이용자와 회사 사이의 관계에 적용되며, 이용자가 약관의 내용에 동의하며 계정을 생성한 때 효력이 발생합니다.

회사는 개별 서비스에 대하여 별도의 서비스 이용약관 및 운영정책을 둘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별 서비스의 제공에 관하여는 해당 이용약관 및 운영정책이 본 약관에 우선하여 적용되며, 본 약관은 개별 이용약관 및 운영정책에 반하지 아니하는 범위 내에서 적용됩니다.

15. 약관의 게시 및 수정

회사는 이용자가 약관을 확인할 수 있도록 웹사이트에 이를 게시하며, 약관의 전문을 출력할 수 있도록 합니다.

회사는 법률이나 회사 서비스의 변경사항을 반영하기 위한 목적 등으로 본 약관이나 각 회사 서비스 고객센터의 회사 서비스 이용방법, 해당 안내 및 고지 사항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본 약관이 변경되는 경우 변경된 약관은 게시한 날로부터 7일 후부터 효력이 발생합니다.

회사는 변경된 약관을 게시한 날로부터 효력이 발생되는 날까지 약관변경에 대한 이용자의 의견을 기다리겠습니다. 위 기간이 지나도록 이용자의 의견이 회사에 접수되지 않으면, 이용자가 변경된 약관에 따라 서비스를 이용하는 데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이용자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변경된 약관의 적용을 받는 해당 서비스의 제공이 더 이상 불가능하게 됩니다.

16. 이용자 의견

회사는 이용자의 의견을 소중하게 생각합니다. 이용자는 언제든지 서비스 내 회사 운영자 문의란을 통해 의견을 개진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푸시 알림, 채팅 방법, 휴대폰 번호 등으로 이용자에게 여러 가지 소식을 알려드리며, 이용자 전체에 대한 통지는 회사 서비스 초기화면 또는 공지사항 란에 게시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본 약관은 회사 이용자와의 관계에 적용되며, 제3자의 수익권을 발생시키지 않습니다.

이용자가 본 약관을 준수하지 않은 경우에, 회사가 즉시 조치를 취하지 않더라도 회사가 가지고 있는 권리를 포기하는 것이 아니며, 본 약관 중 일부 조항의 무효 또는 집행이 불가능하게 되더라도 다른 조항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본 약관 또는 회사 서비스와 관련하여서는 대한민국의 법률이 적용됩니다.

공고일자: 2022년 06월 14일
시행일자: 2022년 06월 21일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회원(본 약관에 동의한 자를 말합니다. 이하 “회원”이라고 합니다)이 주식회사 해주세요컴퍼니 (이하 “회사”라고 합니다)가 제공하는 위치기반서비스(이하 “서비스”라고 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 본 약관은 서비스를 신청한 고객 또는 개인위치정보주체가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정한 소정의 절차에 따라 서비스의 이용자로 등록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공지합니다.
  • 회사는 필요하다고 인정되면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기존약관과 개정약관 및 개정약관의 적용일자와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그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 이후 상당한 기간 동안 공지합니다. 다만, 개정 내용이 회원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그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적용일 이후 상당한 기간 동안 각각 이를 서비스 홈페이지에 게시하여 고지합니다.
  • 회사가 전항에 따라 회원에게 공지하거나 통지하면서 공지 또는 통지ㆍ고지일로부터 개정약관 시행일 7일 후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면 승인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고지하였음에도 불구하고 거부의 의사표시가 없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에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3조 (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 규정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이하 “위치정보법”이라고 합니다),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이라고 합니다),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법령 또는 회사가 정한 서비스의 운영정책 및 규칙 등(이하 “세부지침”이라고 합니다)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4조 (서비스의 중지·해지)

  • 회사는 회사의 제반사정 또는 법률상의 이유로 위치기반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위치기반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 변경, 중지할 수 있습니다[1]. 단, 이 경우 회사는 홈페이지 기타 공지사항 페이지를 통해 공지하거나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 회원이 서비스 이용을 해지하고자 할 경우 회원은 회사가 정한 절차(서비스 홈페이지 등을 통해 공지합니다)를 통해 서비스 해지를 신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신속히 처리합니다.

제5조 (서비스의 내용)

  • 서비스의 이용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의 업무 또는 기술상의 이유로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으며, 운영상의 목적으로 회사가 정한 기간에도 서비스는 일시 중지될 수 있습니다. 이때 회사는 사전 또는 사후에 이를 공지합니다.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종류, 세부 내용, 이용 요금은 아래와 같습니다.
    • A. 종류 : 동네 서비스 앱
    • B. 서비스명 : 해주세요
    • C. 설명 : 다른 이용자 사이의 서비스 요청 및 수행 관련 정보의 전달 서비스, 다른 이용자와 해당 지역과 관련된 게시물을 작성할 수 있는 서비스, 현재 위치를 이용한 생활정보 및 광고성 정보 제공 서비스
    • D. 위치정보 이용 목적: 서비스 요청 및 수행 시 위치 확인, 게시물 작성 및 정보 제공시 위치 확인
    • E. 이용 요금 : 무료

제6조 (서비스 이용요금)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기본적으로 유료 또는 무료입니다. 단, 별도의 유료서비스의 경우 해당 서비스에 명시된 요금을 지불하여야 사용 가능합니다.
  • 회사는 유료서비스 이용요금을 회사와 계약한 전자지불업체에서 정한 방법에 의하거나 회사가 정한 청구서에 합산하여 청구할 수 있습니다.
  • 유료서비스 이용을 통하여 결제된 대금에 대한 취소 및 환불은 회사의 결제 이용약관 등 관련법령에 따릅니다.
  • 회원의 개인정보도용 및 결제사기로 인한 환불요청 또는 결제자의 개인정보 요구는 법률이 정한 경우 외에는 거절될 수 있습니다.
  • 무선서비스 이용 시 발생하는 데이터 통신료는 별도이며, 회원이 가입한 각 이동통신사의 정책에 따릅니다.
  • MMS 등으로 게시물을 등록할 경우 발생하는 요금은 회원이 가입한 각 이동통신사의 정책에 따릅니다.

제7조 (서비스의 이용제한 및 중지)

  • 회사는 아래 각 호의 경우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시킬 수 있습니다.
    • A. 회원이 회사 서비스의 운영을 고의 또는 중과실로 방해하는 경우
    • B. 서비스용 설비 점검, 보수 또는 공사로 인하여 부득이한 경우
    • C.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 D. 국가비상사태,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
    • E. 기타 중대한 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지속하는 것이 부적당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 회사는 전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한 때에는 그 사유 및 제한기간 등을 회원에게 알려야 합니다.

제8조 (서비스내용변경 통지 등)

  • 회사가 서비스 내용을 변경하거나 종료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등록된 휴대폰 번호 문자 방식으로 서비스 내용의 변경 사항 또는 종료를 통지할 수 있습니다.
  • 전항의 경우 불특정 다수인을 상대로 통지를 함에 있어서는 서비스 홈페이지 등 기타 회사의 공지사항 페이지를 통하여 회원들에게 통지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은 상당한 기간 동안 서비스 홈페이지에 게시하거나 회원에게 전자적 형태(전자우편, SMS 등)로 개별통지 합니다.

제9조 (개인위치정보의 이용 또는 제공)

  • 회사는 개인위치정보를 이용하여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미리 약관에 명시한 후 개인위치정보주체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 회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며,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 회사는 타사업자 또는 이용 고객과의 요금정산 및 민원처리를 위해 위치정보 이용·제공, 사실 확인자료를 자동 기록·보존하며, 해당 자료는 6개월간 보관합니다.
  • 회사는 개인위치정보주체의 동의 없이 개인위치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아니하며, 제3자 제공 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에는 제공 받는자 및 제공목적을 사전에 개인위치정보주체에게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는 예외로 하고 있습니다.
    • A.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 회사는 개인위치정보를 회원이 지정하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개인위치정보를 수집한 당해 통신 단말장치로 매회 회원에게 제공받는 자, 제공 일시 및 제공목적을 즉시 통보합니다. 단, 아래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이 미리 특정하여 지정한 통신 단말장치 또는 전자우편주소로 통보합니다.
    • A. 개인위치정보를 수집한 당해 통신단말장치가 문자, 음성 또는 영상의 수신기능을 갖추지 아니한 경우
    • B. 회원이 온라인 게시 등의 방법으로 통보할 것을 미리 요청한 경우

제10조 (개인위치정보주체의 권리)

  •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언제든지 개인위치정보를 이용한 위치기반서비스 제공 및 개인위치정보의 제3자 제공에 대한 동의의 전부 또는 일부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수집한 개인위치정보 및 위치정보 이용, 제공사실 확인자료를 파기합니다.
  •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언제든지 개인위치정보의 수집, 이용 또는 제공의 일시적인 중지를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를 거절할 수 없고 이를 위한 기술적 수단을 갖추고 있습니다.
  •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아래 각 호의 자료에 대한 열람 또는 고지를 요구할 수 있고, 당해 자료에 오류가 있는 경우에는 그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정당한 사유 없이 회원의 요구를 거절할 수 없습니다.
    • A. 본인에 대한 위치정보 수집, 이용, 제공사실 확인자료
    • B. 본인의 개인위치정보가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또는 다른 법률 규정에 의하여 제3자에게 제공된 이유 및 내용
  • 회원은 제1항 내지 제3항의 권리행사를 위해 회사의 소정의 절차를 통해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회사의 주소 및 연락처 등)

  • 회사의 상호, 주소 및 연락처는 아래와 같습니다.
    • A. 상호 : 주식회사 해주세요컴퍼니
    • B. 주소 : 서울특별시 서초구 과천대로 946
    • C. 회사는 개인위치정보를 적절히 관리·보호하고, 개인위치정보주체의 불만을 원활히 처리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책임을 질 수 있는 지위에 있는 자를 위치정보관리책임자로 지정해 운영하고 있으며, 위치정보관리책임자의 성명과 연락처는 아래와 같습니다.
    • D. 성명 : 조현영
    • E. 대표전화 : 02-6672-2365
    • F. 이메일주소 : contact@pleasehelp.co.kr

제12조 (양도금지)

회원의 서비스 받을 권리는 이를 양도 내지 증여하거나 담보제공 등의 목적으로 처분할 수 없습니다.

제13조 (손해배상)

회사가 위치정보법 제15조 내지 제26조의 규정을 위반한 행위로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손해배상 청구를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고의,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지 못하는 경우 책임을 면할 수 없습니다.

제14조 (면책)

  •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이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A.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의 상태가 있는 경우
    • B.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회사와 서비스 제휴계약을 체결한 제3자의 고의적인 서비스 방해가 있는 경우
    • C. 회원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있는 경우
    • D. 제1호 내지 제3호를 제외한 기타 회사의 고의ㆍ과실이 없는 사유로 인한 경우
  • 회사는 서비스 및 서비스에 게재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에 대해서는 보증을 하지 않으며 이로 인해 발생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15조 (분쟁의 조정 및 기타)

  •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에 분쟁이 발생하면, 회사는 분쟁의 해결을 위해 회원과 성실히 협의합니다.
  • 전항의 협의에서 분쟁이 해결되지 않은 경우 회사와 회원은 위치정보법 제28조에 의한 방송통신위원회에 재정을 신청하거나, 개인정보보호법 제43조에 의한 방송통신위원회 또는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에 재정 또는 분쟁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 전항으로도 분쟁이 해결되지 않으면 회사와 회원 양 당사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소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부칙

제1조 (시행일) 본 약관은 2022년 6월 22일부터 시행합니다.

만약 사용자와 해주세요컴퍼니 간의 위치정보와 관련한 분쟁에 대하여 협의가 어려운 때에는 사용자은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제 28조 2항 및 개인정보보호법 제43조의 규정에 따라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에 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공고일자: 2022년 06월 14일
시행일자: 2022년 06월 21일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해주세요컴퍼니(이하 “회사”)이 해주세요 서비스 이용약관 제2조에 정의된 파트너(이하 “수탁인”)에게 본 약관 제3조 기재 업무를 위탁함에 있어서 회사와 수탁인의 권리와 의무에 관한 사항을 정함을 그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수탁인의 지위)

  • 수탁인은 회사에 종속되지 아니하고 독립적으로 위탁업무를 수행하는 거래주체입니다.
  • 수탁인에 대하여서는 회사의 취업규칙 등 사규 일체가 적용되지 아니합니다.
  • 수탁인은 위탁업무의 수행과 관련하여 회사로부터 구체적・개별적 지휘·감독을 받지 아니합니다.

제3조(위탁업무)

  • 회사가 수탁인에게 위탁하는 업무(이하 “위탁업무”)는 다음 각호와 같습니다.
    • 1. ”해주세요“ (이하 “서비스”) 고객이 요청하는 업무(이하 “서비스”)의 수행
    • 2. 제1호 업무에 직접 또는 간접적으로 부수하는 업무
  • 수탁인은 위탁업무의 구체적인 내용 및 수행 방안 등을 스스로 정하여야 합니다.
  • 수탁인은 위탁업무의 수행에 소요되는 비용을 스스로 마련하여야 합니다.
  • 수탁인은 자유로운 의사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 여부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수행하기로 결정한 업무의 경우, 업무 수행 중 수탁인의 요청으로 위탁업무를 취소할 경우 해주세요 서비스 이용약관 제11조 제3항에 따라 수탁인의 위탁업무 수행활동이 30일간 정지됩니다.
  • 수탁인은 위탁 업무 수행 시 고객의 연락 불이행 문제로 업무를 수행할 수 없을 경우, 최소 30분간 수탁 업무를 중지하지 않아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수탁인은 해당 상황이 발생할 경우 회사에 알려야 하며, 회사는 수탁인과 고객의 연락을 중개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회사는 수탁인과 고객 간 매칭을 도와드리는 중개 플랫폼으로서, 인터넷 상의 공간만 제공할 뿐, 기본적으로 당사자 간의 거래 여부 및 거래 내용에 일절 관여하지 않습니다. 개별 거래에서 저작권, 소유권, 사용권 등 법적 권리에 대해서는 이용자들이 개별적으로 정할 수 있고, 이에 관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또한 개별 이용자들 간 연락, 방문 과정에서 일어나는 폭행, 상해, 성범죄, 사기 등 민, 형사상 책임에 대해서 개별 이용자들이 전적으로 책임을 부담하며,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만일 이로 인해 회사가 피해 이용자로부터 민, 형사 소송 등 기타 책임을 추궁당하는 경우, 가해 이용자가 회사를 적극적으로 면책시켜야 하며, 만일 회사가 피해를 입는 경우, 가해 이용자에게 민, 형사 법적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제4조(약관 적용 기간)

본 약관의 적용기간은 본 약관에 동의한 날로부터 수탁인이 서비스 계정을 탈퇴할 때까지로 합니다.

제5조(수익금의 지급 또는 환불)

  • 회사는 수탁인의 위탁업무 수행에 대한 대가로 위탁보수(이하 ‘수익금’)를 지급하며, 이 때의 수익금은 ‘해주세요’ 서비스 요청 고객이 정한 금액으로 합니다.
  • 회사는 수탁인의 인출신청에 따라 수탁인이 지정한 계좌로 수익금을 지급합니다. 수탁인은 위 지급일로부터 2일 전까지 인출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또한, 근로 기준법 제43조 ‘임금은 직접 근로자에게 그 전액을 지급하여야 한다’에 의거하여 본인 명의가 아닌 가족 혹은 타 명의 계좌를 등록하셨다면 수익금 지급이 자동 보류됩니다. 적립 수익금의 금액과 관계없이 회사를 통하지 않고 직거래로 위탁업무 진행 및 수익금을 지급받을 경우, 이를 위해 개인 연락처를 공유할 경우, 활동이 영구 정지되며, 고객과 발생하는 모든 분쟁에 대해 회사가 중재 및 책임지지 않습니다.
  • 회사는 적립 수익금에서 서비스 수수료 11.9%를 차감하고 원천징수 3.3% 공제한 후 수탁인이 지정한 계좌로 수익금을 지급합니다. 또한, 물품/음식값 포함 서비스비도 인정되며, 원천징수(세금)는 3.3%가 부과 됩니다. 물품비에 원천징수(세금)가 3.3% 부과되지만 5월 종합 소득세 신고 시 영수증을 제출하면 환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물품비에서 원천징수 3.3% 세금을 공제하는 이유는 법인에서 개인 명의 통장으로 이체 시 반드시 사업 소득세를 공제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회사는 서비스 이용에 대한 대가로서 수수료를 징수할 뿐, 고객과 수탁인 사이의 개별 거래에 관여하는 것은 아니며, 수익금 지급 업무를 처리한다고 하여도, 개별 거래에 대한 고객과 수탁인의 법적 책임을 대신 부담하지 않습니다.
  • 수탁인은 특수고용직으로 근로기준법상 회사는 수탁인에게 수익금 지급 명세서 교부 의무가 없습니다.
  • ‘빠른 검수’를 위해 결제된 금액은 파트너 지원 양식 미충족으로 인해 불합격되거나 또는 합격된 이후 환불은 불가능합니다. ‘빠른 입금’의 경우 시스템 오류가 발생하여 입금이 지연되지 않는 이상 환불은 불가능합니다. 마찬가지로 회원 정보 오류로 인해 입금이 지연되면 환불은 불가능합니다.

제6조(배달·퀵 수익금 ‘산재보험’ 및 ‘고용보험’ 공제)

  • 산재보험: ‘산업재해보상보험법’ 하위법령의 개정에 따라 배달·퀵 서비스 수행 시 산재보험이 의무적으로 적용됩니다. 월 보수액과는 무관하게 배달·퀵 서비스을 1건이라도 수행했다면 0.9%의 산재보험료가 공제됩니다.
  • 고용보험: ‘고용보험법’ 및 ‘고용산재보험료징수법’ 하위법령의 개정에 따라, 만 65세 미만 월 보수액이 80만 원 이상인 파트너님들에게는 0.9%의 고용보험료가 공제되어요.*월 소득이란 1개월 간 파트너 활동을 통해 발생한 수익금에서 수수료를 제외한 금액입니다.

*월 보수액이란 월 소득 - (월 소득 x 필요경비율) 이에요. 필요경비는 노동부에서 고시한 값으로 노무제공자의 기준보수 및 보수액에서 제외하는 금액으로, 퀵서비스는 27.4%이며, 이후 변동될 수 있습니다.
*고용보험료를 부과하는 기준의 보수 하한 값은 월 배달·퀵으로 수행한 월 보수액이 80만 원 이상 133만 원 미만인 경우에는 133만 원으로 책정되어 월 보험료가 산정됩니다.
*인출 신청 일자가 아닌 서비스을 수행했던 월을 기준으로 보험료가 산정됩니다.

제7조(정보 및 자료의 제공 등)

  • 회사는 위탁 업무와 관련하여 수탁인에게 필요한 정보와 자료를 제공 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 수탁인에게 수탁인의 비용으로 위탁업무의 수행에 직접적으로 또는 간접적으로 관련하는 교육의 참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 1. 수탁인의 업무 수행을 위하여 수탁인의 교육이 필수적인 경우

제8조(수탁인의 의무)

  • 수탁인은 위탁업무 수행과 관련한 관계 법령, 조례, 행정규칙 등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 수탁인은 위탁업무와 관련하여 회사와 고객 등 제3자 간에 분쟁이 발생한 사실 또는 발생할 가능성을 인식하는 경우 그 사실을 48시간 이내에 회사에 통지하여야 합니다.
  • 수탁인은 위탁업무 외의 목적으로 회사의 상호를 사용하거나 회사의 대리점, 임원 또는 직원으로서의 자격을 사칭하여서는 아니됩니다.
  • 수탁인은 회사가 요청하는 경우 위탁업무의 수행으로 취득하는 서류, 물건 등 유・무형자산 일체를 지체없이 회사에 전달하여야 합니다.
  • 수탁인은 위탁업무의 수행과 관련하여 지득한 회사의 상품・서비스 기획, 구성, 가격책정 등에 관한 정보, 기타 영업비밀을 침해하여서는 아니됩니다.
  • 수탁인은 위탁업무를 제3자에게 재위탁 할 수 없습니다.
  • 서비스 수행 후 48시간이 지나도록 고객으로부터 물품비 또는 음식비를 이체 받지 못한 경우, 해당 고객을 수사기관에 신고해야 합니다. 회사는 수사기관의 정보 공개 공문 접수 후 수사기관에 해당 고객의 개인정보를 공개할 의무가 있습니다.
  • 수탁인은 자가용 화물차의 유상운송법을 위반한 서비스을 수행 할 수 없으며, 유상운송법 위반 요청이 보이면 우측 상단에 있는 ‘사이렌’ 아이콘을 클릭하여 바로 신고해야 합니다.
    (*유상운송이란? 영리를 목적으로 요금이나 대가를 받고 피보험 자동차를 반복적으로 사용하거나 빌려주는 행위 / 승객 또는 화물을 운송하는 경우이며, 현행법상 개인 자가용 차량을 이용한 유상운송은 불법행위로 형사처벌의 대상입니다.)

제9조(위수탁의 해지)

  • 회사 또는 수탁인은 본 계약기간 중 언제든지 문자메세지/SNS 등에 의한 통지로서 본 위수탁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그 해지통지가 상대방에게 도달한 때 즉시 해지됩니다.
  • 회사 또는 수탁인은 다음 각호의 어느 하나의 경우 통지없이 본 위수탁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즉시 본 계약이 해지됩니다.
    • 1. 본 약관의 동의 및 이에 따른 위수탁 업무의 이행 등과 관련하여 관계법령을 위반한 경우
    • 2. 계정생성 및 파트너 지원시 상대방에게 제공한 정보, 자료 등이 위조・변조되거나 허위로 작성된 경우
    • 3.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본 약관을 위반하는 경우
    • 4.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분쟁이 야기되어 제3자가 회사 또는 수탁인에게 민사상 소의 제기, 가압류・ 가처분신청, 형사상 고소・고발 등이 제기되는 경우
    • 5. 고객에게 통보 없이 서비스를 미수행하거나, 연락이 두절될 경우
    • 6. 서비스 시작 후 수행하지 않거나 취소할 경우, 또는 고객에게 대신 취소를 요청할 경우
    • 7. [지금 즉시] 서비스을 시작(수락) 하고 10분 내로 수행하지 않을 경우
    • 8. 서비스비를 고객에게 추가로 요구하거나 앱을 통하지 않고 따로 지급받을 경우
    • 9. 게시물 또는 채팅에 휴대폰 번호, SNS ID, 메신저 ID 등을 기재하여, 어플을 통하지 않고 서비스비를 지급 받고자하는 경우
    • 10.   고객의 휴대폰 번호를 저장하여 개인적으로 메신저 또는 문자, 전화로 연락을 주고 받은 경우
    • 11.   고객 또는 ‘해주세요’ 상담원에게 반말, 욕설 등 부적절한 언어를 사용할 경우
    • 12.   기타 상호간 신뢰관계를 손상시킬 수 있는 사유가 발생하였다고 회사가 판단한 경우

제10조(손해배상)

수탁인은 업무 수행 중 인적 또는 물적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합리적인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수탁인은 고의 또는 수탁인의 과실을 원인으로 하는 사고 발생 시 수탁인은 피해 및 사고와 관련된 모든 분쟁은 수탁인의 책임이며, 수탁인의 비용으로 해결하여야 합니다.

제11조(책임보험 등)

회사는 수탁인이 위탁업무와 관련하여 제3자에게 가할 수 있는 불법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부담할 수 있는 손해배상책임을 면책하기 위하여 책임보험 가입 등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제12조(취소수수료 규정)

  • 파트너 개인의 사유가 아닌 불가피한 사정으로 서비스을 완료하지 못한 경우, 고객이 서비스을 취소해야 하며, 고객이 서비스 취소 시 취소 수수료는 다음과 같이 적립됩니다.
    • A. 즉시 서비스의 경우
      • - 파트너 매칭 후 5분 이내 취소 : 적립 안 됨
      • - 파트너 매칭 후 5분 초과 ~ 10분 이내 취소: 1,500원 적립
        (*단 해당 부분은 배달/퀵 카테고리 서비스에만 적용됩니다.)
      • - 파트너 매칭 후 10분 초과 ~ 20분 이내 취소: 3,000원 적립
      • - 파트너 매칭 후 20분 초과 취소: 5,000원 적립
    • B. 당일 예약 서비스의 경우
      • - 파트너 매칭 후 서비스 시간 1시간 이내 취소: 5,000원 적립
    • C. 하루 뒤 예약 서비스의 경우
      • - 파트너 매칭 후 서비스 하루 이전 취소: 적립 안됨
      • - 파트너 매칭 후 서비스 당일 취소: 10,000원 적립
      • - 서비스 수행 중 취소: 전액 적립
  • 파트너가 서비스 수행 중 취소 시 환불 및 업무 제한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 A. 서비스 수행 중 파트너가 서비스 취소 시
      • - 고객: 전액 환불
      • - 파트너: 7일 이용 정지 및 수행 별점 1점 부여

공고일자: 2022년 06월 14일
시행일자: 2022년 06월 21일